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레인보우 V90 가성비 썬팅 선택한 이유(레이노S9 비교)

by 봉슐랭 2021. 7. 21.

레인보우 V90 가성비 썬팅 선택한 이유(레이노S9 비교)


아이오닉5 레인보우 V90 썬팅 선택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에 예약해놨던 아이오닉5를 드디어 받았습니다.

신차를 받으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썬팅과 블랙박스 시공입니다. 썬팅, 정식 명칭은 팅팅인데 시중에 너무 많은 제품이 있어서 어떤걸 고르는게 좋을지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많이 알려진 제품으로 루마 버텍스900, 레이노 S9, 솔라가드 퀀텀, 레인보우 V90 등이 있는데 제품마다 가격차이가 나고 열차단율이 달라서 가격과 성능을 제가 직접 비교해보고 최종적으로 선택한 제품은 레인보우 V90입니다.

제가 가성비에 성능이 좋기로 유명한 반사필름 레인보우 V90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레이노 S9 vs 레인보우 V90 스펙 비교

레이노 S9 vs 레인보우 V90

유명하고 평이 좋은 틴팅 제품 중에 루마 버텍스와 솔라가드, 브이쿨 제품 등은 처음에 제외를 시켰습니다.

이 제품들 성능이 좋긴 하지만 레이노S9이나 레인보우 V90 틴팅에 비해서 가격이 비쌌고 저는 가성비를 기준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사실 레이노S9과 레인보우V90 틴팅이 국산제품이긴 하지만 에너지차단율(TSER)도 좋고 운전을 하는데 충분히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비반사필름 레이노S9 vs 반사필름 레인보우 V90
  • 프라이버시와 디자인은 반사필름인 레인보우 V90 승
  • 가격은 레이노 S9이 10~20만원 저렴
  • 레이노 S9는 빛번짐 현상 발생, V90/S9 모두 시안성이 좋음
  • V90의 고객들 평이 좋다는 썬팅샵 사장님의 추천

사실 레이노S9과 레인보우V90 틴팅 모두 좋은 필름인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동호회에서도 가격대비 성능이 좋아서 추천이 많은 제품이었고 저는 가격이 좀 더 저렴한 레이노S9를 시공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에 썬팅샵 사장님께서 두 제품을 모두 사용해보았고 실제 사용해 본 고객들 평을 종합했을 때 돈을 좀 더 주더라도 레인보우 V90 썬팅을 하는걸 추천한다고 하셔서 레인보우V90으로 최종 선택을 했습니다.

 

반사필름과 비반사필름 비교

반사필름과 비반사필름

  • 반사필름은 프라이버시 보호효과와 열 차단율이 높음
  • 비반사필름은 시인성이 좋고 무난한 블랙색상

반사계열 썬팅의 대표 제품으로는 레이노 크로마9과 레인보우V90이 있고 비반사계열 썬팅으로 레이노S9과 레인보우 I90 제품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프라이버시 보호효과와 색깔이 들어가는 반사필름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저는 30대여서 그런지 은은한 그린색 반사필름인 레인보우 V90이 예뻐보이더라구요. 시공하고 나서도 예뻐서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같은 회사 제품끼리 비교를 해보면 반사필름인 레이노 크로마9이 비반사필름인 S9보다 적외선과 총태양에너지차단율이 우수하며, 반사필름인 레인보우 V90이 비반사필름인 I90보다 적외선과 총태양에너지차단율이 높습니다.

결국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열차단율이 높고 프라이버시 보호효과가 좋은 반사필름을 선택했습니다.

틴팅 시공전(왼쪽) vs 시공후(오른쪽)

아이오닉5에 레인보우V90 틴팅 시공 전(왼쪽) 사진과 시공 후(오른쪽) 사진 비교입니다. 확실히 틴팅 시공 전에는 차량 내부가 다 보이는데 시공하고 나서는 하나도 안보이죠?

 

 

레인보우 V90 시공가격과 농도 추천

레인보우 V90 시공가격

사실 위에 있는 V90 전면 / 측, 후면 시공가격은 오피셜하게 나가는 시공가격이지만 대부분의 썬팅샵에서는 할인가에 썬팅을 시공해주고 있습니다.

제 아이오닉5는 국내 SUV라 전면 46만원에 측후면 63만원을 더해 110만원의 시공비가 나와야 하지만 제가 실제 지불한 건 반값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썬팅 시공을 했습니다.

  • 썬팅샵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꼭 여러 썬팅샵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것)
  • 썬팅 농도 전면 23% 이상, 1열 12% 이상 추천

레인보우 V90의 썬팅 투과율은 5%, 12%, 23%, 30%, 45%가 있으며 투과율이 높을수록 밝습니다. 즉 투과율 5%를 선택하면 거의 안보이는 정도고 45% 선택하면 밝다는 뜻입니다.

요즘 썬팅 농도를 높게 하는 분들이 많은데 안전을 생각하신다면 전면은 최소 23% 이상을 선택하시고 1열은 12% 이상을 선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전면 23% / 1열, 2열, 후면은 12%를 선택했습니다. 

아이오닉5 썬팅 시공 후 사진

아이오닉5에 레인보우 V90 썬팅을 시공한 후 사진입니다. 전면과 측,후면 전부 밖에서 보면 잘 안보여서 프라이버시보호효과가 높고 하이퍼골드그린 색상으로 은은한 초록빛을 내는 반사필름입니다.

아틀라스화이트 색상의 제 아이오닉5와도 잘 어울리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친절하고 저렴하게 시공해주는 썬팅샵 추천

저는 썬팅을 하기 전에 5군데 이상 후기와 가격을 비교해보고 이 곳 부산 교대역 쪽에 위치한 동래 네비하우스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가격만 저렴하고 시공이 불만족스러우면 추천을 안드리겠지만 시공비도 다른 곳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고 사장님, 실장님도 정말 친절하고 꼼꼼하게 시공을 해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혹시 부산이나 경남쪽에서 썬팅을 해야하시는 분들이라면 친절하고 저렴한 동래 네비하우스를 추천드립니다. 시공하실 때 봉슐랭 블로그 보고왔다고 말씀하시면 다른 곳보다 훨씬 좋은 가격에 시공해주실거에요.

부산 동래 네비하우스 실장님 상담전화 : 010-2562-4037

썬팅샵의 자세한 시공 후기는 다음 글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포스팅이 틴팅 제품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